인젠트-인텔리젼트웨이브, FDS 솔루션 MOU
Name관리자Date2016-07-01Hit362

콤텍그룹 계열사인 인젠트(대표 정성기)는 인텔리젼트웨이브코리아(대표 최민준)와 금융권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 솔루션 공동 사업에 관한 양해각서를 교환했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발생하고 있는 전자금융사기 등에 대한 금융거래 안전성 확보 수단인 이상거래탐지시스템을 통해 단말기 정보와 접속정보, 거래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 불법행위로 의심되는 거래를 판별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콤텍그룹은 국내 금융권 수납 결제 자동화 솔루션을 보유한 인젠트가 일본 금융권 이상거래 탐지솔루션(FDS)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인텔리젼트웨이브코리아와 협약을 체결한 뒤 금융권 이상거래 탐지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국내 이상거래탐지시스템은 이상거래의 반복적인 패턴을 분석해 금융사고를 차단하는 오용탐지모델로 대부분 구축돼 있다. 이러한 기술은 알려지지 않은 금융사고에 대응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어 실시간 이상탐지도 가능한 일본의 기술과 협업해 보완될 것이란 게 회사 측의 얘기다.

정성기 인젠트 대표는 "멀티채널통합 솔루션의 데이터 수집 및 전달 능력과 인텔리젼트웨이브코리아의 이상거래탐지 솔루션의 다양한 경험을 통합할 것"이라면서 "지능화되고 있는 이상거래와 부정거래를 신속하게 발견해 차단함으로써 금융 보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고기사: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5021302109960727001

All rights reserved 2017 © INZENT Inc.